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금융/금융 상품 정보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총정리!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여통장을 만들러 갈때 은행에 아무 서류도 안 들고 가셨다가 곤란한 상황에 부딪히신 분들이 많습니다. 급여통장을 만들때는 여러 가지 서류가 필요한데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농협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기업은행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우리은행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우리은행 통장개설시 필요서류 #우체국 통장개설시 필요서류 #농협 신규 통장개설시 필요한 서류 #신규 통장개설시 필요한 서류 #국민은행 통장개설시 필요서류 

 

 

 

급여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급여통장을 만들 때는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증빙자료로는 명함,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급여 계좌는 이 세 가지만 가져가시면 되지만, 다른 목적으로 통장을 개설하시는 것이라면, 금융 거래 목적에 따라 필요한 증빙서류가 달라집니다. 

 

 

출처 : 신한은행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다시피, 급여 계좌 말고 법인 통장, 사업자 통장, 모임 통장, 공과금 이체 통장 등 용도에 따라 내야하는 서류가 다릅니다.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통장 개설은 한꺼번에 여러 개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한 번 갔을 때 하나씩만 통장 개설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에 통장 개설이 굉장히 까다로워져서 은행 방문하시기 전에 허탕치지 않게 꼭 확인하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신한은행의 안내사항을 가져온 것이지만, 모든 은행에 공통적으로 해당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우리은행이나 국민은행 등 다른 은행을 방문하시더라도 저 사항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급여 통장, 입출금통장 필요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금융 정보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