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금리 갈아타기
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금융/금융 상품 정보

주택담보대출 금리 갈아타기

 

주택담보대출 금리 갈아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담보대출을 비대면으로 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글을 올려봅니다.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금리 갈아타기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죠. 최근 부동산 시장에 변동이 일어나면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함부로 갈아탔다가는 금리 때문에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를 꼭 해보아야 합니다. 

 

주택 담보 대출 금리 갈아타기

 

주택담보대출 금리 갈아타기? 

 

금리가 떨어지면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시던 분들은 비싼 금리를 없애고 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갈아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무조건 갈아타면 안 됩니다. 

 

 

은행권 대환 대출 경쟁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의외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의 이자 감소 효과가 그렇게 크지 않다고만 합니다. 현재 국내 시중은행의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은 연 2%~3%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은 그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만 여튼 금리가 최하로 떨어져 있습니다. 

 

 

담보 대출

 

대환대출은 중도 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대출 금리가 1% 정도 이상 큰 금액으로 차이나면 수수료를 지불하더라도 장기적으로 갈아타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환 대출 조건이 매우 까다롭기 떄문에 은행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주택 담보대출 금리 비교를 하실 땐 표면적인 금리와 실제 혜택과 조건을 만족하면 적용 되는 금리가 다르므로 신중하게 살피셔야 합니다. 은행마다 신용 카드 이용 실적, 예금 적금 실적, 자동이체 실적 등 금리 할인 항목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모두 포함해야 금리 갈아타기가 이득이 되는 것이지요.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고정금리와 변동금리에 대해서는 잘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고정금리가 변동금리보다 평균적으로 제시하는 이자는 훨씬 더 높습니다. 하지만 금리 변동에 따라 변동금리는 나중에 이자가 훨씬 많아지지요. 생활의 안정성을 위해서라도 고정 금리를 다들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은행에서는 홍보를 위해 갈아타기 상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에게 이득이 되지 않는다는 점. 꼭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주택 담보 대출 금리 갈아타기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