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바이오팜 공모주 청약 방법 총정리 및 후기
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주식/주가 전망

SK 바이오팜 공모주 청약 방법 총정리 및 후기

 

 

 

 

 

SK 바이오팜 공모주 청약 방법 총정리 및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달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는데 한달 지난 오늘 그 후기를 적습니다. SK바이오팜은 최근 코로나 사태와 더불어 엄청난 이슈가 되었던 공모주입니다. 청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은 위험 부담이 크기 때문에 저는 주로 하지 않습니다만, 이번에 SK바이오팜은 굉장한 인기를 끌어서 저도 한 번 해봤습니다.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은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SK증권에서 가능합니다. 저는 하나금융투자에서 했습니다.

 

 

청약은 HTS, MTS 둘다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는 HTS 사용에 아직 익숙치 않아서 주로 MTS를 이용하는 편이구요. HTS 사용법을 제대로 이참에 배워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뭐가 많아서 제대로 찾기가 힘들더군요.

 

 

경쟁률이 너무 높아서 공모주 청약에 도전했지만 주식을 받지 못했습니다. 애초에 증거금 자체도 적어서 별 기대를 하지 않았기도 합니다. 우선 SK바이오팜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SK바이오팜이란?

 

 

SK바이오팜은 신약개발 회사로 뇌전증에 효과가 있는 엑스코프리, 수면장애 치료약인 수노시라는 약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FDA의 승인을 받는 국내 회사가 드문데 SK바이오팜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라고 합니다.

 

 

공모 주식수는 약 2000만 주정도 되고, 희망 공모가 범위가 36천원~49천원, 대락 3~5만원정도 사이로 보시면 됩니다. NH투자증권이 180만주로 가장 많이 배정받았고, 한국투자증권은 121만주, SK증권 55, 하나금융투자 34만주입니다.

 

 

청약일은 2020623~24일까지였고 상장일은 202072일이었습니다. SK바이오팜의 경우는 각 증권사마다 중복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쟁률이 과도하게 높은데 비해 그 모두가 허수가 아닙니다. 위의 네 회사 중 고객이 적은 회사가 가장 당첨확률이 높을 것이란 말이 돌 정도로 경쟁률이 무지막지하게 높습니다.

 

 

SK바이오팜은 현재 공모주 청약이 끝난 상태인데, 많은 분들이 이득을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주식보다는 아직 재테크에 치중하고 있는지라 주식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그래서 이참에 블로그를 하면서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는데 용어가 복잡해서 섣불리 진입하기가 어렵네요. 모두가 부자가 되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주식 정보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