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공매도 사전교육 받기 금융투자교육원
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주식/주식 공부

개인 공매도 사전교육 받기 금융투자교육원

 

개인 공매도 사전교육 받기 금융투자교육원  

 

 

 

오늘은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개인 공매도 사전교육 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주린이입니다. 주식에 대해서 잘 모른다는 소리죠. 주린이인 제가 알기로 공매도는 매우 위험한 투자 방법으로 알고 있는데요. 

 

 

공매도란 주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주식을 판 후 주식 가격이 폭락하면 하락한 값에 주식을 구입하여 그 차익을 이득으로 가져가는 구조라고 알고 있는데요. 무슨 이렇게 복잡한지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공매도는 주식이 있지도 않은 상황에서 미래의 폭락을 기대하고 실행하는 것이라 개인투자자가 하기에는 위험한 방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 공매도 교육 금융투자교육원

 

개인 투자자도 공매도는 가능하긴 했는데, 실제로 공매도를 실행하는 개인 투자자가 얼마나 많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 같이 평범하게 회사 다니는 사람들이 공매도를 하기엔 너무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주식 공매도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일단 어떻게 하는지는 알아보고 싶어서 공매도 사전교육을 받아봅니다. 

 

 

금융투자교육원 공매도 사전교육 

 

 

그거 아시나요? 원래 레버리지 ETF는 개인이 자유롭게 투자 가능했지만 이제는 etf 교육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사전에 이수하지 않으면 거래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것도 다음번에 제가 교육 받으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당장 급한 것도 아니고 3000원을 내야 한다고 해서, 우선 저는 올해 연말까지 무료인 공매도 사전교육을 먼저 들어보려고 합니다. 

 

 

개인 공매도 사전의무교육은 금융투자교육원 사이트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을 통해서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금융투자교육원 사이트 https://www.kifin.or.kr/ 에 들어가면 바로 화면에 로고가 나옵니다.

 

 

https://www.kifin.or.kr/index.jsp

 

www.kifin.or.kr

 

 

출처 금융투자교육원 

 

 

개인공매도 사전의무 교육은 원래 수강료 3000원을 내어야 하지만 2021년 연말까지 무료라고 합니다. 꼭 올해 안에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금융투자교육원에 가입하지 않아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그 전에 무슨 교육과정인지 소개가 나와 있습니다. 투자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가 없으면 들어도 모를 교육과정인 것 같군요. 

 

 

출처 금융투자교육원

 

7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나오면 수료증이 나옵니다. 공매도는 사전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따로 한국거래소 사이트에 들어가서 공매도 모의투자 과정까지 이수하여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공매도 투자 자격을 얻기 위한 과정이 복잡한 이유는 뻔합니다. 그만큼 위험하다는 것이겠죠. 저는 복잡해서 머리가 터져버릴 것 같습니다. 제가 공매도 교육을 이수하고 나면 한국거래소 공매도 모의투자하는 법도 같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개인 공매도 사전의무교육 이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